경동이앤에스

경영이념

Home > 회사소개 > 경영이념

경영이념

윤리와 도덕의 숭상 기업도 엄격한 의미에서 하나의 거대한 생명체이자 사람과 마찬가지로 사회적 존재이며, 사회를 존재의 틀로 하는 인격체입니다.
따라서 사회적 활동을 원활히 수행하고 수반하기 위한 최소한의 덕목과 의무와 책임을 필요로 합니다.
생명체적 기업이 갖는 윤리성과 도덕성이 사회 속에서 유기적이고 조화롭게 구축되지 않으면 기업의 존재는 해악을 불러올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기업 본연의 도덕성과 사회로부터 요구되는 윤리성은 그 어떤 창조적 정신보다도 중요한 본분입니다.
전사원의 공존공영 기업과 그 기업을 구성하는 조직원 개인은 계약관계에서부터 출발하지만, 일단 기업의 구성원이 되고 나면 기업과 조직원은 하나입니다. 기업을 구성하는 가장 핵심적인 요소는 사람, 즉 조직원이며 조직원의 사회활동 주체 역시 기업이라는 실체적 공간입니다.
따라서 이런 상보적 인식 속의 공유가치와 공존공영 정신은 궁극적으로 기업과 개인의 존재 및 성장과 발전을 담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배경 속에는 사람과 사람의 사회적 가치를 극대화시키는 과정 속에서 기업이 존재하는 이유를 찾고자 함이 그 기저에 깔려 있습니다.
기업을 통한 사회봉사 기업과 사회와의 관계는 인간관계 이상의 중요한 가치를 지닙니다.
사회적 요구와 사회가 갖는 포용력의 여하에 따라 기업의 존재와 성장이 좌우된다고 봤을 때, 기업은 어떤 형태로든지 사회발전에 적극적 기여를 통해 소속된 사회의 역량 강화를 위한 책무를 지닙니다.
이는 기업 대내외의 여건이 이상적으로 갖추어짐으로써 기업활동을 통한 사회적 역할분담과 관계정립이 가능하다는 사실과 기업 역시 사회의 구성원이라는 인식론적 시각에서 비롯된 정신입니다.

사훈

the motto of a company 성실을 바탕으로 인화로 단결하고
창의로 약진하여 으뜸기업을 만들자

핵심가치

열정과 몰입
최고의 인재
고객중심
변화와 탁월